NL 사이영상, ‘커쇼’가 변수가 될까

미국에서는 아메리칸리그(AL) 사이영상 향배를 두고 논쟁이 뜨겁다.
선발 투수중 누구 하나 특출난 선수가 없다. 이 때문에 볼티모어 오리올스의 최강 마무리 잭 브리튼의 ‘마무리 사이영 수상자’ 가능성도 제기된다. 내셔널리그(NL)도 사정은 비슷하다. 지난해엔 제이크 아리에타, 클레이튼 커쇼, 잭 그레인키 중에서 누가 받아도 이상하지 않았다. 올해는 누가 받아도 이상한 상황이다.

전통적 관점에서의 후보군

cy_table

ESPN 의 사이영상 예측기(ESPN Cy Young Predictor)는 과거 수상 기준을 바탕으로 사이영상 후보를 예상한다. 이에 따르면, 상위 5명 후보군은 켄리 젠슨(LA 다저스), 제이크 아리에타(시카고 컵스), 존 레스터(시카고 컵스), 맥스 슈어저(워싱턴 내셔널스), 카일 헨드릭스(시카고 컵스)다.

젠슨은 NL 최고의 불펜 투수다. 레스터와 아리에타는 뛰어난 팀 성적과 수비력 덕택에 다승, 승률, 평균자책점에서 앞서 있다. 헨드릭스는 리그 평균자책점 1위(2.09)다. 2위 매디슨 범가너(2.49)를 크게 앞선다.

ESPN 의 예측기에서는 4위로 꼽히지만, 전통적 시각에서 가장 유력한 후보는 워싱턴 내셔널스의 슈어저다. 다승(2위), 이닝(1위), 삼진(1위), 평균자책점(8위) 등에서 고루 상위권에 올라 있다. 특히 190이닝을 던져 159~168이닝을 던진 컵스 3총사를 크게 앞선다. ‘팀 승리를 끝까지 책임지는 마운드 위의 존재감’을 최고의 덕목으로 치는 전통적인 관점에서 슈어저야말로 무결점의 후보다.

[전문 읽기 – 일간스포츠 기사 링크]

Be the first to comment

댓글 남기기